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가족들 생사 확인하려…카불 병원으로 몰리는 아프간인들

가족들 생사 확인하려…카불 병원으로 몰리는 아프간인들
▲ 카불 공항 폭탄테러 희생자 관 앞에서 오열하는 아프간인들

아프가니스탄 수도 카불 공항 인근에서 발생한 자살폭탄 테러로 한순간에 가족 등을 잃은 현지인들이 시신 등을 찾기 위해 병원으로 몰려들고 있다고 현지시간으로 오늘(27일) AFP 통신이 보도했습니다.

이날 한 응급병원에서 목격된 소년은 하얀색 천으로 둘린 관을 바라보며 하염없이 눈물을 흘리고 있었습니다.

너무 많이 울었던 까닭인지 얼굴은 이미 붉게 변해 있었습니다.

이 소년은 이번 테러로 친척을 잃은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압둘 마지드 씨의 경우 탈출 행렬에 합류했다가 끔찍한 테러로 실종된 형제를 찾기 위해 병원 이곳저곳을 돌아다녔습니다.

그는 목숨을 잃거나 부상한 수백 명의 사람이 병원으로 이송되는 것을 밤새도록 지켜봤지만 "내 형제는 찾을 수 없었다"고 말했습니다.

이밖에 이곳 병원 외부도 실종되거나 부상한 가족 등의 소식을 듣기 위해 몰린 사람들로 북적였다고 외신은 전했습니다.

병원 안 병실에서는 붕대로 얼굴을 감싼 테러 피해자들이 눈을 감은 채 침대에 누워있었습니다.

병원 측은 "수술실 3곳에서 밤새도록 부상자들을 치료했다"며 "하지만 상황은 여전히 좋지 않다"고 전했습니다.

반면, 폭탄테러가 발생한 현장은 몇몇 무장 경비원들을 제외하고는 인적을 찾아볼 수 없을 정도로 적막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앞서 어제 오후 6시쯤 카불 공항 주위에서 극단주의 테러 조직 IS에 의한 폭탄 테러가 잇달아 발생했습니다.

특히 탈레반의 아프간 장악을 피해 국외로 탈출하려는 인파가 카불 공항 주위에 운집했던 상황이라 수백 명의 사상자가 생겨났습니다.

월스트리트저널은 이번 테러로 인한 사망자가 최소 미군 13명, 아프간인 90명으로 집계됐다고 보도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