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신종 코로나 기승에 60여 개국서 중국발 여행객에 제한 조치

신종 코로나 기승에 60여 개국서 중국발 여행객에 제한 조치
▲ 베이징 서우두공항의 여행객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의 확산을 차단하기 위해 중국이나 중국 후베이성에서 온 여행객을 대상으로 입국을 막거나 체온 측정 등의 조치를 하는 나라가 60국이 넘는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중국 국가이민관리국 집계에 따르면 지난 1일 기준 중국 또는 신종 코로나 발원지인 후베이성에서 온 여행객을 대상으로 입국 금지나 비자 제한을 하거나 중국 노선을 중단하는 등 강력히 대응하는 나라는 24개국입니다.

이는 각국이 며칠 내에 시행하기로 한 계획도 포함한 것입니다.

한국이 2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최장 잠복기인 14일 이내에 후베이성을 방문한 외국인의 입국을 금지한다고 발표함에 따라 후베이성 또는 중국 전역에서 온 여행객의 입국을 제한하는 나라는 25개국으로 늘어났습니다.

각국이 취한 가장 엄격한 조치는 중국인이나 14일 이내에 중국을 다녀온 적이 있는 사람의 입국을 금지한 것입니다.

미국과 싱가포르가 최근 이런 조치를 발표했습니다.

싱가포르는 후베이성 여객만 입국 금지했다가 2일부터는 금지 대상을 14일 이내에 중국을 방문했던 모든 여객으로 확대했습니다.

미국은 최근 2주간 중국을 다녀온 외국 국적자의 입국을 금지하는 동시에 후베이성에서 오는 자국민들은 별도 시설에서 14일간 격리하기로 했습니다.

의료 시스템이 취약한 북한은 중국 관광객은 물론 중국 정부 대표단 등의 입국도 거부하고 있습니다.

일본과 말레이시아 등은 한국과 마찬가지로 후베이성 주민의 입국만 제한하고 있습니다.

다수 국가는 중국에서 온 외국인들의 입국을 철저히 막지는 않고 입국장에서 체온 검사를 하고 건강 상태 신고서를 제출받아 감염이 의심되는 사람은 격리 관찰합니다.

이런 조치를 하는 나라는 중국 국가이민관리국 집계에 따르면 40개국입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