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보르도 이적' 황의조 "두 자릿수 득점 목표"

'보르도 이적' 황의조 "두 자릿수 득점 목표"
'벤투의 황태자'로 불리는 한국 축구대표팀의 공격수 황의조가 프랑스 1부리그 보르도 합류를 위해 미국으로 출국하며 새 팀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습니다.

황의조는 인천공항에서 출국에 앞서 기자들과 만나 "설레고 긴장된다. 빨리 팀에 적응해 경기에 출전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황의조는 보르도가 프리 시즌 경기를 치르고 있는 미국 워싱턴으로 건너가 메디컬 테스트와 입단식을 한 뒤 팀과 함께 오는 24일 프랑스 보로도로 이동할 예정입니다.
황의조 영입 소식을 알린 보르도 홈페이지 (사진=보르도 홈페이지 캡처)
보르도 합류에 설렘과 긴장감을 동시에 표현한 황의조는 프랑스에서의 첫 시즌 목표에 대해 "일단 경기에 출전할 수 있도록 하는 게 우선이다. 따로 계획을 잡지 않았지만 기회가 된다면 두 자릿수 골을 넣고 싶다. 무엇보다 경기에 출전하기 위해 팀에 적응하는 게 먼저다"라고 밝혔습니다.

황의조는 보르도 이외에도 중동팀으로부터 거액의 연봉 제안을 받기도 했는데 이를 거절할 수 있었던 건 유럽 진출에 대한 강한 의지 때문이었다고 설명했습니다.

또 "더 좋은 무대에서 축구를 하고 싶은 마음이 강했고, 뛰어난 선수들이 많기 때문에 부딪히면서 경험을 쌓고 싶었다"고 덧붙였습니다.

20022년 카타르월드컵 2차 예선 조 추첨식을 마치고 귀국한 파울루 벤투 감독과 출국 직전 인천공항에서 우연히 만나 유럽 진출을 축하받은 황의조는 한국 대표팀의 간판 공격수로서 각오도 잊지 않았습니다.

황의조는 우리나라가 2차 예선에서 북한, 레바논, 투르크메니스탄, 스리랑카와 한 조에 편성된 것을 두고 "쉬운 팀은 없기 때문에 준비를 잘해 최대한 많이 승리해서 최종예선에 오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사진=보르도 홈페이지 캡처,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