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1. 문재인 대통령이 국내 대기업 30곳의 총수와 CEO들을 청와대로 불러 일본의 수출 규제 대응책을 논의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 : 사태가 장기화할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습니다. 모든 가능성에 대비하지 않으면 안 됩니다.]

문 대통령은 또, 일본이 막다른 길로만 가지 않기를 바란다고 경고했습니다.
▶ 문 대통령 "日, 더 이상 막다른 길 가지 말라"…핫라인 대응

2. 경제보복의 정당성을 주장하는 일본 정부의 언론 플레이가 도를 넘고 있습니다. NHK가 익명의 정부 관계자를 인용해 수출규제 대상인 원료가 화학무기인 사린 등으로 전용될 가능성이 있다고 보도했는데 1995년 지하철 독가스 테러의 트라우마를 자극하려는 의도로 풀이됩니다.
▶ 철 지난 통계 자료에 '사린' 언급까지…日 여론 공세

3. 윤석열 검찰총장 후보자 '위증 논란'에 인사 청문보고서 채택이 불발됐습니다. 청와대는 15일까지 다시 보고서를 보내 달라고 요청해 윤 후보자 임명을 강행할 뜻을 내비쳤습니다.
▶ 윤석열 거짓말 논란에 보고서 채택 불발…임명 강행 수순

4. 국회 패스트트랙 처리 관련 고소·고발 건을 수사하는 경찰이 앞서 출석을 요구한 국회의원 4명 외에 추가로 14명에게 소환을 통보했습니다. 민주당 의원도 4명이 포함돼 있어 실제 소환으로 이어질지 주목됩니다.
▶ '동물 국회' 소환장 받은 의원 18명의 엇갈린 반응

5. 장마전선이 북상하면서 전국 대부분 지역에 장맛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강원 영동 지방을 중심으로 내일(11일)까지 200mm가 넘는 호우가 쏟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 강원 최고 200mm 비…산불 피해 지역 주민 '불안'

6. 애플의 국내 서비스센터를 운영하는 업체가 재계약을 빌미로 하청업체에 갑질을 해왔다는 의혹이 불거졌습니다. 또, 고객의 기기 정보를 중국에 팔아넘겼던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집중 취재했습니다.
▶ "아이폰 핵심 기기정보 수백만 건 유출"…입 꾹 다문 애플
▶ 애플 서비스센터 갑질 제보했더니…돌아온 건 "계약 해지"

7. 배우 강지환 씨가 자신의 집에서 여성 2명을 성폭행, 성추행한 혐의로 경찰에 긴급체포됐습니다.
▶ 강지환, 성폭행 혐의 긴급 체포…"술 취해 기억 안 나"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