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비아이 수사 의혹' A씨 맡았던 변호사 "양현석 아나?" 질문에 묵묵부답

'비아이 수사 의혹' A씨 맡았던 변호사 "양현석 아나?" 질문에 묵묵부답
아이콘 출신 비아이(김한빈)와 마약과 관련해 대화를 나눈 A씨의 경찰 조사 당시 동석했던 이 모 변호사가 'A씨 사건에 YG엔터테인먼트 양현석 대표가 개입했나'라는 질문에 답하지 않았다.

이 변호사는 2016년 8월 A씨가 마약류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으로 경찰 조사를 받을 당시, 3차 조사부터 A씨의 법률 대리인으로 동석한 것으로 알려졌다.

A씨는 1~2차 조사에서 "비아이에게 마약을 구해준 적이 있다."고 진술했다가, 이 변호사와 동석한 3차 조사에서는 돌 "비아이의 마약 흡입 여부에 대해 모른다."고 진술을 번복했다.

지난 12일 디스패치에 따르면 A씨는 "1~2차 조사를 받은 뒤 YG엔터테인먼트 사옥에서 양현석 대표를 만났다. '비아이와 관련해 진술을 바로잡아달라'는 부탁을 받고 이 변호사를 소개받았다. 변호사 수임료를 YG엔터테인먼트 측에서 대줬다."고 주장했다. 결국 YG엔터테인먼트가 A씨 사건에 깊숙이 개입하고 비아이 수사까지 무마하려고 한 게 아니냐는 의혹이 남는 대목이다.

이에 대해 이 변호사는 답변하지 않겠다는 입장을 보이고 있다. 지난 12일 KBS에 따르면 이 변호사는 "양현석을 아나."라는 질문에 답하지 않았다. 또 변호사 비밀유지 의무법을 근거로 더 이상 이 사건과 관련해 진술할 수 없다는 반응을 보였다. 재차 질문을 건네자 이 변호사는 "퇴거불응으로 법적 조치를 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지난 12일 비아이는 마약 구매를 고민하다가 결국 구매를 하지 않았다고 해명하면서 아이콘 탈퇴를 선언했다. 같은 날 YG엔터테인먼트도 "소속 아티스트 관리 소홀에 대한 책임감을 느낀다."면서 비아이와의 전속계약을 해지한다고 발표했다.

그러나 A씨 사건 당시 YG엔터테인먼트가 사건에 개입했는지 여부에 대해서는 명확히 입장을 밝히지 않았다.


(SBS funE 강경윤 기자)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