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김문수 "GTX 3개 노선 조기 착공할 것"…지하철 공약 발표

김문수 "GTX 3개 노선 조기 착공할 것"…지하철 공약 발표
자유한국당 김문수 서울시장 후보는 서울을 동서남북으로 가로지르는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 노선의 조기 착공 등 지하철 공약을 발표했습니다.

김 후보가 여의도 당사에서 발표한 지하철 공약에는 GTX 노선 조기 착공, GTX 노선 서울 구간 정차역 추가 신설, 서울 강북권·남부권 GTX 신설, 지하철 3·4호선 급행화 등이 담겼습니다.

김 후보는 운정∼동탄, 송도∼마석, 수원∼양주 등 GTX 3개 노선의 조기 착공을 약속하면서 "이는 서울시 차량 통행량 감소 효과로 이어질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김 후보는 이 같은 GTX 노선이 지나는 곳에 서울 구간 정차역을 추가로 만들겠다는 계획도 밝혔습니다.

가령 GTX B노선의 경우 동대문역을 비롯해 14개 정차역을 신설하겠다는 겁니다.

김 후보는 특히 은평구 뉴타운∼신촌∼청계로∼ 답십리∼과기대∼상계동을 지나는 강북권 GTX, 오류동∼가산디지털∼ 신림∼사당∼교대∼강남∼선릉∼ 삼성∼잠실을 지나는 남부권 GTX를 새로 만들겠다고 약속했습니다.

또한, 현재의 서울 지하철 3·4호선에 급행선로를 각각 2개소, 4개소를 설치해 일반열차 대비 이동 시간을 단축하고, 출퇴근 시간 때 극심한 혼잡도를 겪는 지하철 9호선의 열차를 8량으로 늘린다는 공약을 제시했습니다.

경의중앙선 용산∼청량리∼망우 구간과 수색∼광명 고속철도를 지하화하는 방안도 김 후보의 지하철 공약에 포함됐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