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날씨] 남부지방 집중호우…최고 100mm 온다

북쪽에 올라가 있던 비구름이 남쪽으로 내려오면서 수도권의 비는 많이 약해졌습니다.

지금은 충북과 호남 서해안, 경남 지방을 중심으로 시간당 20mm 안팎의 강한 비가 쏟아지고 있는데요, 밤새 충남과 남해안에 많게는 100mm 안팎의 큰 비가 내렸습니다.

이에 따라 경남 거제와 충남 공주에는 호우주의보가 내려졌는데요, 오늘은 주로 충청과 남부 지방에 강한 비가 집중되겠습니다.

벼락과 돌풍을 동반한 최고 70mm, 남해안과 제주 산간은 100mm가 넘는 폭우가 쏟아지겠습니다.

그 밖의 경기남동부와 강원, 경북에는 10~50mm, 서울 경기도는 5~10mm로 비교적 적겠습니다.

이 비는 다행히 오래가지 않겠는데요, 서울 경기와 충남 서해안에서는 오전에 비가 그치겠습니다.

하지만 남부 지방의 비는 밤까지 이어지겠고, 동해안에서는 오늘 밤 다시 비가 시작돼 내일(23일) 낮까지 이어지겠습니다.

낮 기온은 어제보다 낮겠는데요, 서울 27도, 대구 30도로 영남 지방의 폭염도 좀 누그러지겠습니다.

남부 지방은 내일 다시 비가 시작될 텐데요, 금요일은 전국에 또 한차례 비 소식이 있습니다.

(이나영 기상캐스터)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